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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스

Resource 클래스

리소스는 앱 또는 특정 페이지/하위 트리에 대한 문자열 키로 식별되는 객체입니다.

리소스 타입

리소스 타입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글꼴(fonts), 색상, 상수 값, 문자열 등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Node에서 상속받은 클래스는 한 번에 한 부모만 루트가 될 수 있으므로 전역 리소스로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ux:Class를 생성하고 필요할 때마다 여러 객체를 인스턴스화 하십시오.

전역 리소스 (ux:Global)

UX 노드에서 ux:Global 속성을 사용하여 이를 전역 리소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역 글꼴 리소스는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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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File="arial.ttf" ux:Global="MyDefaultFont" />

다음과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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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Font="MyDefaultFont" />

전역 키가 바인딩 구문없이 직접 사용될 때는, 빌드 시에 정적으로 리소스가 확인되고 적절한 리소스가 없으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동적 리소스 바인딩

런타임에 리소스를 확인하고 트리 로컬 리소스를 참조하기 위해 동적 리소스 바인딩 구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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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Font="{Resource MyDefaultFont}" />

로컬 리소스 (ux:Key)

ux:Key 속성은 노드를 트리 로컬 리소스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렇게하면 ux:Key 속성을 사용하여 트리에서 로컬 재정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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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nel>
    <Font File="verdana.ttf" ux:Key="MyDefaultFont" />
    <Panel>
        <Text Font="{Resource MyDefaultFont}" />
    </Panel>
</Panel>

동적 리소스 키(ux:Key)에 대한 글로벌 기본값을 설정하는 방법으로 ux:Global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키의 고유성

전역 리소스 키는 주어진 유형의 리소스에 대해 고유해야 합니다. 관련이 없는 유형인 경우 여러 리소스의 이름이 같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퓨즈는 여러 개의 리소스를 Blue 키로 정의하고 올바른 리소스는 사용된 예상 유형에 따라 결정됩니다. float4 색상 값 또는 SolidColor 브러시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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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at4 ux:Global="Red" ux:Value="#f00" />
<SolidColor ux:Global="Red" Color="Red" />

Resource의 인터페이스

링크로 대신합니다: https://www.fusetools.com/docs/uno/ux/resource#section-table-of-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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