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즈[Fusetools] 문서[Docs]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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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지원하는 플랫폼

퓨즈 및 내보내기 모두에 대해 지원되는 플랫폼의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팁

퓨즈 업그레이드하기

    이전 버전에서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퓨즈를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경우, 빌드하기 전에 프로젝트를 정리하십시오(프로젝트 폴더의 터미널에서 ‘uno clean’을 실행하십시오).

로그(Logs)

가끔씩 이슈를 체크할 때 퓨즈와 편집기 플러그인이 작성한 로그를 확인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이것들은 다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OS X: ~/.fuse/logs
  • Windows: %localappdata%\Fusetools\Fuse\logs

Text.Padding이 텍스트에 패딩을 추가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패딩은 요소의 자식에 적용됩니다. 텍스트는 요소 자체의 일부이며 자식 요소는 아닙니다. 텍스트 주변에 패딩을 넣으려면 포함하는 요소에 패딩을 대신 넣으십시오:

1
2
3
<Panel Padding="10" Color="#9f9" Alignment="Center">
    <Text Alignment="Center" Value="text"/>
</Panel>

(위의 에서 패딩을 제거하고 에서 여백을 설정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연결성 이슈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A network error occurred)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받습니다:

1
fuse: A network error occurred: Could not resolve host '<your hostname>' Please check your network setup and try again.

해결책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ping $(hostname)’을 수행하십시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 계속하기 전에 네트워크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FailedToConnectToDaemon

FailedToConnectToDaemon이 있는 스택 트레이스를 얻습니다.

해결책

  • 먼저 퓨즈 데몬을 중지하십시오.
    • Windows: 트레이의 퓨즈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Exit”를 클릭하십시오.
    • OS X: 메뉴 바에서 퓨즈 아이콘을 Control 키를 누른채 클릭하고 “Quit”를 클릭하십시오.
  • 다음에 Fuse와 상호 작용할 때, 새로운 데몬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fuse kill-all’ 을 실행해보세요. 그러면 실행중인 모든 퓨즈 프로세스가 종료됩니다.
  •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Windows/OS X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 해보십시오.
  •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하십시오.

프리뷰 – 연결 실패

iOS 또는 Android 디바이스에서 프리뷰를 보는 동안 ‘Failed to connect[연결 실패]’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해결책

  • 디바이스에서 Wi-Fi를 사용하도록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 퓨즈가 실행되는 컴퓨터와 디바이스가 동일한 WiFi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컴퓨터에서 방화벽(예: Windows 방화벽)을 실행중인 경우, 퓨즈에서 들어오는 연결을 수락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Android 디바이스에서 테더링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USB를 통해 모바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경우)
  • 그래도 문제가 지속되면 트레이/메뉴 막대 아이콘에서 퓨즈를 종료하고 프리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Android에서 프리뷰를 보거나 내보내기가 실패하는 경우

증상

  • Android 빌드에서 ‘Trying to uninstall existing version of APK [APK의 기존 버전을 제거하려고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빌드가 ‘ERROR:No android devices found.’와 함께 완료됩니다.

해결책

  • 디바이스가 USB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디바이스에서 USB 디버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작업은 디바이스와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디바이스의 특정 지침을 검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디바이스가 실행중인지 확인하십시오.
  •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디바이스에 최신 USB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iOS 빌드 실패

증상

  • 코드 서명 오류시 iOS 빌드가 중지됨: 코드 서명 ID가 없습니다. 유효한 서명 ID (즉, 인증서 및 개인 키 쌍)가 없습니다. [Code Sign error: No code signing identities found: No valid signing identities (i.e. certificate and private key pair) were found.]

해결책

  • Xcode 시작
  • 빈 iOS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어 빌드해 봅니다.
  • ‘해당 서명 ID와 일치하는 프로비저닝 프로파일 없음[No provisioning profiles matching an applicable signing identity were found]’ 오류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Fix Issue’를 클릭하고 마법사를 종료하십시오.
  • Xcode 닫기
  • 퓨즈에서 빌드/프리뷰를 다시 실행하십시오.

서브라임[Sublime]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증상

  • “로드 중 오류 발생: 패키지/퓨즈/UX.tmLanguage [Error loading: Packages/Fuse/UX.tmLanguage]”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서브라임에서 구문 강조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해결책

  • 대시 보드를 열고 “Sublime Text Setup”을 클릭한 다음 마법사를 따르십시오.
  • Sublime Text가 기본 위치인 ‘/Applications/Sublime\ Text.app’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APPDATA%\Sublime Text 3\Installed Packages (Windows)’ 또는 ‘~/Library/Application Support/Sublime Text 3/Installed Packages (OS X)’에서 Fuse로 시작하는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마법사를 실행해보십시오.

서브라임 플러그인이 퓨즈를 찾지 못했습니다.

증상

  • “퓨즈를 찾을 수 없습니다 [Fuse could not be found]”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해결책

  • 퓨즈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퓨즈가 최근에 설치되었다면 서브라임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 퓨즈가 경로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치 프로그램이 이를 확인하고, 터미널을 열고, ‘fuse –version’을 실행하고, 퓨즈 버전을 출력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이전 단계가 작동하지 않으면 로그 아웃한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 Sublime이나 터미널에서 Fuse를 찾을 수 없고 Windows에서 실행 중이면 설치 프로그램이 PATH 환경 변수를 업데이트하지 못한 것일 수 있습니다. PATH에 “\AppData\Local\Fusetools\Fuse\App\Bin”을 추가하십시오. 여기서 ““는 일반적으로 “C:\Users\” 입니다.

내 Uno 코드가 프리뷰에서 실행/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증상

  • Uno 코드의 변경 사항이 프리뷰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프리뷰에서 Uno 코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해결책

  • UX/JavaScript와 달리 Uno 코드는 파일을 저장할 때 자동 새로 고침을 하지 않으므로 앱을 다시 빌드해야 합니다.
    • Windows: 트레이의 퓨즈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Exit”를 클릭하십시오.
    • OS X: 메뉴 바에서 퓨즈 아이콘을 Control-클릭하고 “Quit”를 클릭하십시오.
  • 또한 ux.uno 파일에 있는 Uno 코드는 프리뷰에서 전혀 실행되지 않습니다.
  • 결과적으로, Uno 빌드를 통해 Uno 코드로 작업하는 것이 프리뷰를 사용하는 것보다 쉽습니다. 이에 대한 더 나은 해결책이 곧 제공될 것입니다.

프리뷰에 ‘Oops! Something went wrong here’라고 표시됩니다.

앱 프리뷰에서 ‘Oops! Something went wrong here’라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결책


Windows에서 로컬 프리뷰가 시작되지 않음

콘솔 출력에 ‘GL_VERSION: 1.1.0’ 및 ‘GL_RENDERER: GDI Generic’이 포함되어 있으면 OpenGL 드라이버가 누락되었거나 오래된 것입니다. 그래픽 어댑터의 최신 드라이버로 업그레이드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이 문제는 Intel HD Graphics 2000 / 3000 / 4000 그래픽 어댑터와 관련된 Windows 10에서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업데이트로 로컬 프리뷰를 수행할 수 없지만 일반 빌드를 수행하여 PC에서 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1
fuse build -t=dotnetexe --run

물론 Android 및 iOS 디바이스에서도 프리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그 신고 방법

버그를 발견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포럼에서 버그 리포트를 보내 주시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제에 대한 정보가 많을수록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버그 보고서에 포함시켜야하는 작은 정보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1. 퓨즈의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터미널/cmd에서 ‘fuse –version’을 실행하고 출력값을 복사하십시오.
  2. 운영 체제 및 해당 버전.
  3. 어떤 디바이스와 OS 및 버전에서 실행하나요?
  4. 문제가 발생하는 대상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Android와 iOS 모두에서 테스트 중이라면 두 플랫폼 모두에서 문제가 발생합니까?
  5. 프리뷰 및 빌드 내보내기 모두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로컬 프리뷰 – ‘fuse preview’ 실행
    • 디바이스 프리뷰 – ‘fuse preview -tios’ 또는 ‘fuse preview -tandroid’ 실행
    • 빌드 내보내기 – ‘fuse build -tios’ 또는 ‘fuse build -tandroid’ 실행
  6. 최소한의 재생산 프로젝트와 버그를 유발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구체적으로).
    • Repro 사례는 다음 링크를 통해 안전하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ropbox.com/request/ZgndLtJQm5eGzG9cicGK
    • 재현 사례가 아주 작은 경우에는 들여쓰기 공백 4개를 사용하여 포럼 게시물에 코드를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를 가능한 작게 만들어 보십시오. 문제를 명시하는 데 필요한 코드만 포함하십시오.
    • 압축된 아카이브(예: zip 파일)를 만들기 전에 터미널/cmd에서 ‘uno clean’을 실행하여 파일 크기가 커지는 캐시된 빌드를 제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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